본문 바로가기

wood/desk DIY

아이 책상 만들어주기 ( son's desk DIY) #1 준비

첫 째와 둘 째 아이가 같은 방을 사용하고 있었다.

자기만의 방을 가지고 싶다는 첫 째의 얘기에 제일 처음 준비해야할 것은 책상이었다.

 

그동안은, 1800mm x 60mm  크기로 집성목(나무 조각을 이어 붙인 목재) 상판을 주문해 오일 마감을 하고

이케아 다리와 서랍을 이용해 공간을 나누어 둘이 함께 사용하고 있었다. 

 

오랫만에 목적이 있는 목공 DIY라,  스케치업으로 디자인 구상을 해보고

요즘 유행하고 있는 전동데스크도 고려해보았다. 

 

둘 째 때도 다시 찾아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스케치업과 전동데스크에 대해서 잘 설명해 놓은 Youtube 링크를 남겨둔다.  

 

 

장목수님의 간단 스케치업 강좌 : 링크 

 

간단 스케치업

 

www.youtube.com

 

김근수님의 조금 더 자세한 가구 스케치업 강좌 : 링크

 

스케치업 강좌

 

www.youtube.com

 

오늘의 Desk 님의 모션 데스크 DIY :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