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오늘을 어제의 기분으로 살지마라.

어제의 하루가 힘들고 우울 했거나 뜻밖의 일로 어긋났더라도 그것으로 끝내고 새 하루를 맞아야 한다. 

쓰레기통을 비우고 컴퓨터를 리셋하는 것처럼 말이다.

깨끗한 정신으로 오늘 내가 해야 할 일, 내가 만나는 사람, 나에게 일어날 모든 일을 맞아야 한다.

...

똑같은 하루지만 누군가에게는 어제의 연장일 뿐이고, 또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하루의 시작이다.

누구의 하루가 더 활기차고 즐거울 지는 분명하다.

나이가 들수록 하루하루가 비슷하게 흘러간다.

일상에 큰 변화가 없기 때문이다.

어제가 오늘이고, 오늘이 내일이다.

늘 반복되는 생활, 반복되는 생각이 지겹다.

내 자신이 마뜩찮게 느껴진다.

나는 왜 이렇게 사는지 자괴감에 빠지기도 한다.

여기서 멈춰야 한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오늘 하루뿐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

'인생은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채워지는 것'이라고 했다.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무엇으로 채워 가는 것이다.

하루하루 '깨끗한 새 정신'으로 살아야 좋은 인생을 살 수 있다.

...

내가 오늘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하다.

내 인생의 하루를 그것과 바꾸고 있으니까.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 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