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quipment/car

Sportage R / 스포티지R 번호판 등 LED 번쩍임, LED 불량, 반디LED로 교체

번호판 등을 교체한 지 2달이 조금 지났다. 

→ 번호판 등 교체 포스팅 : Sportage R / 스포티지R 번호판 등 LED 교체 (tistory.com)

 

Sportage R / 스포티지R 번호판 등 LED 교체

번호판 등 한 쪽이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 불 만 안들어오는게 아니라, 플라스틱 등 커버도 금이 가서 부셔지려고 하고 있다. 13년만에 금이 간 거니까, 오랫동안 잘 버텨준것 같다. 기존 할로겐

delisnap.tistory.com

 

그런데, 너무 적당히 싼 LED를 산 건지 문제가 생겼다.

번호판 등 두개 중에 하나가 번쩍이다가 꺼져 버리는 현상이 발생했다. ㅠ.ㅠ 

주문한 이력을 찾아서 교환을 요청하려고 했으나, 아무리 찾아도 주문한 이력을 찾을 수 없었다.

 

결국, 다시 주문!

이번에는 made in korea LED라는 "반디 LED" 제품을 G마켓에서 주문했다. 

※ 혹시 모르니, 주문한 이력을 이렇게 적어둔다 -.-+

 

주문한 LED가 도착하고 교체를 위해 기존 LED를 빼보니, 문제가 되는 쪽의 LED 소자가 타버렸다. 

정상적인 LED와 비교하니 탄 부분이 너무 잘 보여 당황했다. 2달만에 이렇게 되다니...

 

기존 LED와 새로 산 반디 LED의 색이 달라, 한 쪽만 바꾸면 이상해 보여 결국 두 개 다 반디 LED로 교체했다.

기존 LED가 푸른 흰색이라면, 반디 LED는 약간 노란 흰색이다

 

 한쪽만 남은 LED는 실내 메인 등과 사이즈가 같아 실내등으로 껴주었다. 

 덕분에 실내가 굉장히 파랗게 밝아졌다. -.-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