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ther

Satchel Bag







 outside : italy vegetable leather  gray  : 2.0 T

thread :  MBT yellow








수정할 점은

앞 끈을 넣고 윗 판이 바느질 되는 부분에 피할이 되지 않은 상태로 바느질을 해서 윗 판의 바느질이 약간 틀어져 보이는 점,

손잡이의 길이는 가방을 들었을때 가방과 손잡이 사이의 링이 일직선이 된어야 하는 점이다.

다음에는 이 부분을 수정해서 만들어야 겠다.









뒷판은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다. 

다만 어깨에 가방을 메었을 때 상단과 뒷판 연결 부분에 쓸리는데 

이 부분에 대해 보강이 필요할 것 같다.







내부에는 따로 파티션을 두지 않는 대신,

앞판에 지퍼를 달아 작은 물건을 넣어 둘 수 있게 했다.

폭이 10cm 로 넓게 만들어 왠만한 카메라는 똑바로 눕힐 수 있다.

바닥에는 스폰지를 넣어 보호가 되게 했다. 







가방 끈은 최대한 단순하게 만들었다.

폭을 넓게 하고 싶었지만, 저 버클 사이즈가 제일 큰게 3cm 여서 그 폭에 맞추었다.

어깨 패드는 따로 만들지 않고 2T 가죽을 안 쪽에 한번 더 대고,

가운데에 푹신한 보강재를 넣어 조금의 쿠션감을 주었다.




최대한 샤첼백 원래의 모습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가죽 공예를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다들 아시는 

헤르쯔공방의 디자인과  시로가네님의 디자인을 따라 만들어 보았다.

물론 디테일 부분은 감히 비교가 불가할 정도로 차이가 나지만 완성했다는 것 만으로도 기쁘다 :D


내 생각에 샤첼백은 낡아보이는, " 엔틱 " 해 보일 때가 제일 이쁜것 같다.

그리고 겨울에 들고 다니기 좋은 컬러로 만들어서

요즘에 한 참 들고 다닌다 

얼른 낡았으면 좋겠다.




반응형